-
[Unity] Easy Save Plugin to PlayerPrefs프로그래밍/C# + Unity 2019. 11. 4. 14:23728x90
Unity에는 EasySave라는 저장을 편리하게 해주는 유료 플러그인이 있다.
Easy Save의 특정 기능을 꼭 써야만하는게 아니라면, Unity 내장 함수인 PlayerPrefs와 JsonUtility만으로도 EasySave의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.
EasySave의 암호화 후 저장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, 파일 읽기/쓰기를 하는 아래의 코드는 같은 결과를 내놓는다.
123456789//쓰기ES3.SaveRaw(savedata, inputField.text + ".sav", settings);File.WriteAllText(inputField.text + ".sav", savedata);//읽기result = ES3.LoadRawString("Save/" + stage + ".sav", settings);result = File.ReadAllText("Save/" + stage + ".sav");cs 파일 읽기/쓰기가 아닌 단순 정보 저장을 하는 아래의 코드도 역시 같은 결과를 내놓는다.
1234567891011121314//쓰기ES3.Save<SaveExample>("Data1", save);PlayerPrefs.SetString("Data1", JsonUtility.ToJson(save));PlayerPrefs.Save();//읽기if (ES3.KeyExists("Data1")) {save = ES3.Load<SaveExample>("Data1");}if (PlayerPrefs.HasKey("Data1")) {save = JsonUtility.FromJson<SaveExample>(PlayerPrefs.GetString("Data1"));}cs 728x90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