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Unity] UnityWebRequest POST 헤더와 값 넣기프로그래밍/C# + Unity 2019. 8. 7. 11:44728x90
Unity는 문서화가 잘 되어 있는 언어중 하나이지만, 가끔 설명이 빠진 경우도 있다.
UnityWebRequest에 POST 헤더를 넣어 전송하는 경우인데, 문서에는 값을 넣어서 전송하는 경우만 알려주고 있다.
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UnityWebRequest-SendingForm.html
의외로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.
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using System.Collections;using UnityEngine;using UnityEngine.Networking;public class MyBehavior : public MonoBehaviour {void Start() {StartCoroutine(Upload());}IEnumerator Upload() {WWWForm form = new WWWForm();form.AddField("파라메타", "데이터");UnityWebRequest www = UnityWebRequest.Post("http://www.my-server.com/myform", form);www.SetRequestHeader("헤더", "헤더 값");yield return www.SendWebRequest();if(www.isNetworkError || www.isHttpError) {Debug.Log(www.error);}else {Debug.Log("성공!");}}}cs UnityWebRequest에 SetRequestHeader라는 함수가 존재하여 전송시에 헤더 값을 포함하여 전송 할 수 있다.
혹시 '기본 연결이 닫혔습니다. 보내기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'와 같은 오류가 나온다면 아래의 게시글처럼 하면된다.
https://syudal.tistory.com/entry/기본-연결이-닫혔습니다-보내기에서-예기치-않은-오류가-발생했습니다
728x90댓글